반응형
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국제 유가 때문에 기름을 아끼기 위해 에어컨을 켜는 대신 창문을 열고 더위를 버티고 계시진 않으셨나요? 하지만, 에어컨을 끄고 달리는 게 연비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실험 결과가 나왔습니다.
삼성화재에서 이와 같은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어느 정도 고속 주행을 할 경우 창문을 열고 에어컨을 끄고 운전하는 것이 에어컨을 켜고 창문을 닫는 것에 비해 이득이 없다는 것을 실험을 통해 확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.
저속으로 운전할 때는 자동차의 창문을 여는 게 연비에 좋지만 고속으로 운전할 때는 에어컨을 켜고 운전하는 게 좋다는 것입니다.
삼성화재는 주행 속도 및 주행환경에 따라 추가적인 연비 차이가 발생할 수 있겠지만, 그 차이가 근소해 어느 것이 더 연비를 생각하는 운전이라고 말하기는 어렵다고 밝혔으며, 오히려 “대기오염이 심한 차도에서는 운전자의 건강을 생각해 에어컨 가동을 추천한다”고 했습니다.
다만 저속으로 운전할 때는 창문을 열고 에어컨을 끄는 것이 연비에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. 또 연비를 높일 수 있는 가장 실질적인 방법은 자동차 짐 줄이기로 전했습니다.
더불어 연료를 가득 채우면 차량 전체 무게가 늘어 이 또한 연비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, 연료는 70~80% 정도 채워 운전하는 것이 좋다고 팁을 전해주었습니다.
반응형